안녕하세요. 힐링포미입니다. 미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 요즘 무조건 화려하고 뚜렷한 이목구비뿐만 아니라 풍성한 머릿결, 작은 얼굴 등 미에 대한 조건이 더욱 세심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작고 오목조목한 이목구비는 모두가 꿈꾸는 미의 조건이 아닐까 싶은데요. 타고난 골격 자체를 마사지를 통해 줄이는 것에는 한계가 있지만 생각보다 얼굴을 커 보이게 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생활습관의 개선 만으로도 어느정도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딱딱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근육이 비대해져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으며, 지방이나 노화에 따른 처진 피부 등의 원인도 존재합니다. 때문에 꼭 양악수술 또는 안면윤곽 수술 등을 하지 않더라도 평소 꾸준히 괄사 마사지를 해준다면 전보다 붓기를 줄여 작아지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과도한 나트륨 섭취,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붓기가 심하여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에는 얼굴의 림프 순환을 촉진하여 작아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괄사를 이용하여 귀 주변을 문지르고 당겨주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림프 순환이 원활해지고 노폐물 배출이 수월해지면서 얼굴의 미세한 붓기나 부종이 해소됩니다. 더불어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거나 노화로 인한 살처짐의 경우 턱부터 관자놀이까지 밀어주듯 얼굴을 당기면서 마사지를 해 준다면 과도하게 처진 피부를 당겨주면서 발달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중턱을 완화하고 얼굴의 탄력을 회복하면서 얼굴이 이전보다 탄력적이고 작아 보이도록 합니다.
전체 몸무게에 비해 상체로 체중이 몰린 분들은 얼굴에도 살이 많은 편이라 체중에 대한 스트레스를 더욱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볼살이 많은 분들은 괄사를 이용하여 볼살을 풀어주는 등의 마사지를 시행해 볼 수 있습니다. 괄사가 아니더라도 롤러 등의 마사기 기구도 이용 가능하며, 한 번에 과한 자극을 주기 보다는 꾸준히 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피부에 자극을 줌으로써 지방을 분해하고 볼살이 빠져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괄사 마사지를 할 때에는 피부의 질감과 혈액순환의 방향을 따라 시행해야 합니다. 혈액순환의 방향은 심장에서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향하는 방향이며, 반대방향으로 자극할 경우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한 부위에 5번 내외로 반복하고 너무 많이 반복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피부에 상처나 염증이 있거나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괄사 마사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붓기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것은 얼굴 부분보다는 신체 전반적인 대사 저하의 이유가 큽니다. 따라서 괄사를 통해 얼굴의 근육과 지방을 풀어주는 것도 좋지만 전신 마사지를 통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도록 돕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뒤로가기